1.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해요. 이후 아래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모듈 설치 파일 다운로드 1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모듈 설치 파일 다운로드 2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2.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회원가입 후 실명인증을 하셨더라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려면 '타기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록' 을 거치셔야 합니다. '타기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록' 을 클릭해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 원격지원은 어떻게 받나요? ·3-1 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의 경우 사이트 중앙 하단의 원격 지원 시스템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3-2 벤처인 홈페이지의 경우 벤처인의 경우 메인화면 두 곳에서 원격 지원 서비스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 혹은 벤처인 홈페이지에서 원격지원 서비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호출됩니다. 직원의 안내에 따라 알맞은 상담원을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설치 파일을 실행해주시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설치파일이 실행이 안되실 경우, 헬프데스크 내 1번의 조치(클릭)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4.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예비사업자이거나 현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예비 사업자이시거나, 고객센터로부터 임시 비밀번호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서류를 송부 받아 비밀번호를 변경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이버영업점 및 벤처인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 시 아래와 같은 서류를 이메일·팩스로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대표자 신분증 1부, 비밀번호 변경 신청서 비밀번호 변경 신청서의 경우 비밀번호변경 신청서 다운로드(클릭)를 진행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 2217@kibo.or.kr 팩스 : 0505-020-2217
5. 사이트가 계속 멈춰요. 보안 프로그램이 충돌 나는 경우, 사이트 이용시 작동이 중지되거나 잘못된 값이 입력될 수 있습니다. kingssoft 사의 프로그램이 깔려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킹스 소프트 삭제 바로가기 삭제 후 헬프데스크 내 1번의 조치(클릭)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6. 다른 내용의 문서를 출력하는 데 계속 같은 출력물만 출력돼요. 출력물 프로그램 특성상 쿠키값이 남아있어 이전에 출력했던 출력물이 계속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IE 메뉴모음 - 도구 - 인터넷 옵션에서 검색기록의 삭제 클릭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체크박스 클릭 후 삭제 버튼 클릭
7. 출력시에 상태바가 중간에서 계속 멈춰있어요. IE 내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 후 , 보안 탭을 설정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서 url을 지우고 아래의 url을 입력합니다. *.cyber.kibo.or.kr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 (https://) 필요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 등록합니다. 닫기 - 적용 - 확인을 클릭하여 적용 한 뒤, 다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8. 상담 희망 영업점을 선택 할 수 없어요. 상담 희망 영업점은 처음 회원 가입시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사업장 이전 등으로 영업점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화면 상단의 고객센터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IE 내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cyber.kibo.or.kr
상담 희망 영업점은 처음 회원 가입시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사업장 이전 등으로 영업점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화면 상단의 고객센터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